지역뉴스/생활정보

HOME . 주민소통 . 지역뉴스/생활정보

파주타임스-파주벨리댄스 기사

게시물 읽기
작성자 운영관리자 작성일 2015-04-17 13:44:20 조회수 1425
파주벨리댄스, 각종 대회 휩쓸어
운정자치협의회·금촌2동·광탄면주민자치, 전국 벨리댄스챔피언십대회 9개 부문 수상
[2015-04-15 오전 9:45:00]

주민자치프로그램 벨리댄스가 각종 대회에서 수상,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수강생들은 적게는 1년, 많게는 5년간 수강, 전연령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8일 운정자치협의회(운정1,2,3동주민자치협의회) 벨리댄스동아리 아드리아이아팀(단장 김화경)은 전국 24개팀 1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제4회 성남시주최 전국벨리댄스챔피언십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금촌2동 아드리아키즈벨리팀은 준프로 중고등 단체 동상, 일반중고등 개인 동상, 일반초등 개인 동상, 일반초등고등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광탄면주민자치 아드리아보라팀은 일반초등고 개인 은상, 일반초등고 단체 은상동상, 이들을 지도한 김화경 단장은 지도자상을 수상하는 등 9개 부문을 휩쓸었다.

이들 팀은 김화정 단장이 주2회(운정 월목), 금촌2동(금), 광탄(목) 등 매주 3시간씩 수업, 2014년에는 연합팀을 꾸려 파주시대표로 경기도대회 장려상 수상, 전국대회 8위 등에 입상하기도 했다.

벨리댄스는 서양춤으로 여성들을 위한 건강춤으로 시작,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배울 수 있으며 2006년 교육문화회관 수강을 시작으로 벨리댄스와 인연을 맺은 김화경 단장은 금향초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현재는 마스터1급 자격증 취득 후 후배양성을 위해 재능기부에 올인하고 있다.

운정벨리댄스A,B반 수업 등 키즈벨리로 일주일도 부족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김화경 단장은 공부와 취미로 접할 수 있는 벨리댄스를 협동심과 배려심을 심어주도록 운동을 통해 다져주고 있으며 어른들은 건강, 새로운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도록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파주시 각종 축제에도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싶은 김 단장은 오는 11월 수강생들과 함께 자선공연 후 수익금 전액을 행복장학회, 한국청소년건전문화육성협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어서 벨리댄스를 통한 행복 재능기부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글목록